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국민의힘 “대장동 수사팀에 친정권 검사들 우르르…못믿겠다 특검하자”
등록날짜 [ 2021년09월30일 12시19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팩트TV】국민의힘은 30일 검찰이 꾸린 대장동 의혹 전담수사팀에 친정권 성향 검사들이 대거 포진하고 있어 면죄부 수사가 우려된다며 특검 실시를 촉구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친의 부동산거래에 대한 황당한 의혹 제기를 접한 윤석열 후보도 특검을 강력히 요구하고 있다”며 “대장동 수사팀의 공정성을 믿을 수 없다. 특검만이 답이다”라고 주장했다.
 
의원들은 “검찰이 수사팀 늑장 구성도 모자라 친정권 인사를 대거 포진시켜 정권 맞춤형 면죄부 수사라는 비난을 자초했다”면서 “수사를 총지휘하는 이정수 서울중앙지검장은 박범계 법무부 장관의 고교 후배이고, 전담수사팀을 실질적으로 이끄는 4차장검사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 징계 실무를 담당했던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정권 비리 수사를 앞장서 막던 검찰이 이제는 권력형 대형 부패사건과 관련한 여권 유력 대선주자 구출 작전에 나선 것이냐”며 “대장동 부동산 게이트를 뭉개겠다는 대국민선언이 아니고서야 수사팀을 어떻게 이런 식으로 구성할 수 있다는 말이냐”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화천대유가 준비해둔 호화 법조인들이 이제 곧 정권 고위층과 검찰을 향해 대대적인 영향력 행사와 수사 개입을 할 것”이라며 “더 이상 특검을 늦출 수 없다”고 주장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 北 ‘통신선 복원’ 조치에 “환영…美 적대시 정책 철회해야” (2021-09-30 14:48:50)
[영상] 민주, "삼권분립을 파괴한 윤석열, 대선후보에 나설 자격없다" (2021-09-29 17:4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