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 “윤석열 앉혀놓고 ‘고발 사주’ 추궁하겠다”…법사위 소집절차 착수
등록날짜 [ 2021년09월03일 11시27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팩트TV】더불어민주당이 3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출석 시켜 검찰의 고발 사주 의혹을 추궁하겠다며 법사위 소집 절차에 착수했다.
 
민주당 법사위 소속 의원들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발을 사주했다고 보도된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은 검찰총장에게 직보하는 자리이고, 그때 검찰총장은 윤석열”이라면서 “윤 전 총장을 비롯한 의혹을 당사자들을 법사위에 출석 시켜 긴급현안질의를 통해 사실관계를 밝히겠다”고 말했다.
 
이어 “검찰이 총선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정치공작을 시도했다. 조직적 범죄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공직선거법과 국가공무원법 위반이고 직권남용인 국기문란 사건을 그냥 넘어갈 수 없다”면서 “국회 법사위 소집에 필요한 절차를 밟겠다”고 밝혔다.
 
의원들은 “정치중립을 목숨처럼 여겨야 할 검찰이 정치공작을 했는지 여부가 이번 사태의 본질”이라며 “김웅 의원의 ‘수많은 제보가 쏟아졌다’고 하지만 당시에는 국회의원도 아니었고, 고발 사주는 공익 제보가 될 수 없다”면서 “고발장을 전달받은 경위와 처리 과정, 이를 둘러싼 정치적 배경도 마땅히 진상 규명의 대상”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당시 고발 대상에는 범여권 정치인 외에도 검언유착 의혹과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등 검찰과 윤 총장의 가족을 비판하는 기사를 보도한 기자까지 포함됐다”면서 “거듭 말하지만, 당시 검찰총장은 윤석열”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회 법사위는 진상규명에 필요한 모든 권한과 수단을 총동원할 것”이라며 “법무부와 검찰도 합동감찰에 착수하고 그 결과를 국민께 보고해줄 것을 요청한다”고 촉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최재형 “윤석열, ‘청부고발’ 몰랐더라도 지휘책임…진상규명 협조하라” (2021-09-03 11:56:20)
[영상] 처럼회 “윤석렬은 반란군 수괴…국정감사로 ‘윤석렬게이트’ 진상 규명하자” (2021-09-02 16: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