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윤석열 ‘주120시간 노동’ 이어 하태경 “주52시간 철폐” 공약
등록날짜 [ 2021년07월30일 10시45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팩트TV】대권 도전을 선언한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30일 “획일적인 주 52시간 규제를 철폐하겠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주 52시간제가 스타트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가로막고 돈을 더 벌고 싶어 하는 청년들의 발목을 잡는다는 주장이지만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주 120시간 노동’ 발언에 이은 보수진영의 ‘저녁이 있는 삶’을 흔들어 ‘오징어배’를 다시 띄우겠다는 발상으로 노동계의 강한 반발이 예상된다.
 
하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의 노동규제가 여전히 19세기 제조업 환경에 기초한 노동법 체계에 갇혀있다”며 “틀에 박힌 획일적인 규제로 국민의 경제적 자유를 침해하고 경제활동을 위축시키는 상황을 초래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52시간 근로시간 규제는 획일적이어선 안 된다”며 “미래 먹거리 산업의 싹을 밟는 일이 없어야 한다. 급속한 사회변화를 고려해 유연하게 적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노동자들은 충분히 쉴 권리도 요구하지만 원하는 만큼 일 할 자유를 요구한다”면서 “구시대적인 획일적 규제를 철폐하고 근로시간 자유선택제를 도입해 주 52시간제를 철폐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근로시간 자유선택제는 노동자 스스로 근로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제도”라며 “다만, 업무와 업무 사시 11시간 휴식 규정을 반드시 지켜야 하고 연장근로에 따른 대가는 정당한 보상이 이뤄져야 한다”고 
 
아울러 “시대가 바뀌면 규제도 바뀌어야 한다”면서 “시대 변화를 반영 못 하는 노동규제를 과감하게 철폐하고 21세기형 근로형태에 적합한 새로운 노동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덧붙였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처럼회, 법사위원장 양보에 “월권행위가 문제…‘체계·자구 심사권’ 폐지하자” (2021-07-30 11:51:43)
[영상] 민주, 김희국 기소에 “국힘 이번엔 후원금 뇌물수수냐” (2021-07-29 16:0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