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 윤석열 ‘악의적 오보’ 주장에 “기록 남아있어…접대 의혹 짙다”
등록날짜 [ 2021년07월19일 15시34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팩트TV】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식사 및 골프 접대를 받은 사실 자체가 없다’며 삼부토건으로부터 골프 접대 등 향응을 제공받았다는 의혹을 부인한 가운데 정의당은 19일 “술은 마셨지만, 음주운전은 하지 않았다는 논리”라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한겨레신문은 윤 전 총장이 대검찰청 중앙수사부 2과장 시절인 2011년 삼부토건 조남욱 전 회장에게 수 차례 골프 접대 등 향응을 제공받은 의혹이 있다며 그 근거로 조 전 회장 비서실의 일정표 기록을 제시했다.
 
오현주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윤 전 총장이 ‘악의적 오보’라며 삼부토건에서 골프 접대와 향응, 선물을 받았다는 의혹을 부인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조 전 회장이 충청도-서울대 법대 출신 법조계 인사들의 후원자라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라며 “악의적 오보로 넘기기엔 기록이 남아있어 접대성 의혹이 짙다고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은 모든 의혹을 ‘아니다’라는 말로 넘어가려 하고 있지만, 이번에는 주변인이 아니라 본인에 관한 의혹인 만큼 사실관계를 소상히 밝혀야 한다”며 “필요하다면 수사를 통해 진실을 규명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D-5’ 국민의힘, 2차 추경안 세부심사 앞두고 ‘충분한 토의’ 요구 (2021-07-19 16:03:36)
[영상] ‘경기북도 설치 국회추진단’ 출범…김민철 “덩치 커진 경기, 남·북 격차해소 위해 나누자” (2021-07-19 12: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