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김회재 “권익위에 ‘명의신탁 의혹’ 모두 소명…수사의뢰·탈당권유 철회하라”
등록날짜 [ 2021년06월10일 14시33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팩트TV】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은 10일 국민권익위가 제기한 명의신탁 의혹에 대해 “공문으로 사실관계를 모두 소명했다”며 “수사의뢰 요구를 철회하지 않을 경우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겠다”며 법적대응 방침을 밝혔다. 
 
그는 논란이 된 잠실 아파트 매매와 관련 매매계약서와 등기부등본, 매매대금 납입 기록이 담긴 통장 사본을 공개한 데 이어 의혹 해소를 위해 필요하다면 부동산중개소와 매수자 정보까지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권익위가 제기한 모든 의혹이 해소됐다”며 “수사 의뢰를 철회하지 않을 경우 허위 사실에 근거한 직권남용과 직무유기, 명예훼손, 무고에까지 이를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어 “권익위의 수사의뢰서에 따르면 매매잔금을 잔금지급일 2개월 전인 3월 26일에 받고도 근저당 말소를 5월에 했고 금융내역이 제출되지 않은 점을 명의신탁 의혹의 근거로 제시했다”며 “그러나 5월 13일 잔금을 받아 근저당을 말소했고 금융거래 내역도 며칠 전 제출했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의혹을 제기하기 전에 전화 한 통만 해서 확인했더라도 해명이 됐을 것”이라며 “이번 사안에 대해 권익위에 두 차례 발송한 공문으로 모두 소명했고 조사단장에게도 전화로 사실관계를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21세기 판 드레퓌스 사건(19세기 프랑스 간첩조작 사건)을 더 이상 용납해선 안 된다”며 “당 지도부도 탈당권유를 철회해 달라”고 요청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김한정 “무혐의 두 번에도 또 투기의혹? 국수본, 내 가족부터 수사하라” (2021-06-10 14:36:20)
[영상] 나경원, ‘이준석 돌풍’ 겨냥 “대선에 매우 위험…당 뿌리까지 뽑힐까 걱정된다” (2021-06-10 11:2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