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 국민의힘 ‘감사원 가자’ 주장에 “정치쇼로 전수조사 회피, 미꾸라지당”
등록날짜 [ 2021년06월09일 14시22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팩트TV】더불어민주당은 9일 정의당과 열린민주당도 국민권익위원회에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를 의뢰했다며 ‘감사원 감사’라는 말장난 그만하고 전수조사에 임할 것을 촉구했다. 
 
감사원법에 따라 국회의원이 감사원의 감찰대상이 아니라는 지적에도 국민의힘은 법을 개정해 감사원이 전수조사를 하도록 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한준호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논평을 통해 “정의당과 열린민주당, 기본소득당, 시대전환 등 비교섭단체 정당도 권익위에 전수조사를 의뢰하기로 했다”며 “국민의힘만 이런저런 핑계로 빠져나가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감사원은 행정기관을 감사하는 기관이며 이미 공익감사청구 방식으로 요청해도 감사하기 어렵다고 밝혔다”며 “김기현 원내대표의 ‘원포인트 감사원법 개정’ 주장은 궁지에 물리면 헌법까지 개정해 삼권분립도 훼손할 수 있다는 말로 해석된다”고 힐난했다.
 
나아가 “제1야당 원내대표의 자의적 법 해석에 사고 과정이 무척 궁금하다”며 “진정 미꾸라지 정당으로 낙인찍히고 정치쇼만 하려는 것이냐”면서 “전수조사를 지연시키려는 노력이 애잔하기 까지 하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소속 여러 의원이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상황”이라며 “미꾸라지 정치 그만하고 전수조사에 임하라”고 요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 국민권익위 안 가겠다는 국민의힘에 “부동산투기 인정?…내로남불 결말 알텐데” (2021-06-09 15:41:52)
[영상] 통장사본 공개한 김회재 “권익위 ‘명의신탁’ 누명 씌운 것 사과하라…법적 대응도 검토” (2021-06-09 11:5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