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우상호 “이장님이 증인…실제 농사 짓는데 왜 농지법 위반? 절대로 납득 못해”
등록날짜 [ 2021년06월08일 15시58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팩트TV】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농지법 위반 혐의에 대해 실제 농사를 지어왔기 때문에 납득할 수 없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민주당은 국민권익위원회가 통보한 부동산 투기 의혹 국회의원 12명의 명단을 공개하고 탈당을 권유하기로 결정했다.
 
우 의원은 우선 농지법 위반 의혹이 제기된 토지는 모친의 갑작스런 사망으로 인한 묘지 조성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밭으로 분류된 토지를 구입한 뒤 포천시청의 안내에 따라 우선 가묘를 조성했고 용도변경이 완료되고 나서야 봉분과 상석을 쌓았다며 이 과정에 농지법 위반은 없었다고 항변했다.
 
그는 “중요한 것이 농사를 지어왔느냐 여부가 아니겠냐”면서 “농지의 2/3가량에 사과·대추·자두 등 유실수를, 나머지 100여 평 미만의 땅에는 옥수수·감자·고구마·참외·상추·파·양배추 등을 심었다”며 “지인들이 자주 방문해 나눠 먹기도 했고 이장님이 제가 수시로 농사짓는 것을 보셨다”고 말했다.
 
 또한 “농사를 지어왔다는 것이 명백한 사실이기 때문에 농지법 위반으로 분류된 것을 납득하기 어렵다”며 “당이 탈당 권유라는 엄중한 조처를 하면서 당사자의 소명조차 듣지 않는 것이 올바른 접근인지 모르겠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당의 이미지 쇄신 때문에 억울한 국회의원이 만들어지는 것은 맞지 않다”며 “그런 측면에서 당을 설득하고 억울함을 호소하는 일련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민주당은 부동산 명의신탁 의혹(김주영·김회재·문진석·윤미향), 업무상 비밀이용 의혹(김한정·서영석·임종성), 농지법 위반 의혹(양이원영·오영훈·윤재갑·김수흥·우상호)이 제기된 12명의 의원에 대해 최고위원회 논의를 거쳐 탈당을 권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김한정 “권익위가 경찰 ‘무혐의’ 결정에도 투기자 만들어…부당한 인권침해 당했다” (2021-06-08 16:33:05)
[영상] 부울경 민주당 의원들 “이건희미술관 ‘문화 불모지’ 부울경에 건립해야…수도권 일극주의 반대” (2021-06-08 15:06: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