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당 의원 91명 “지도부 선출도 대선처럼…권리당원 50% 보장하고 컷오프 6명 확대”
등록날짜 [ 2021년06월07일 12시52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팩트TV】정청래 등 더불어민주당 의원 91명이 7일 당 지도부 선출을 현행 중앙위원회 100%에서 중앙위 50%, 권리당원 50%로 바꾸고 본선 진출자도 6명으로 늘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당내 기반이 없는 초·재선과 외부인사의 도전 기회를 열어줘 활력을 불어넣자는 취지다.
 
정 의원을 비롯한 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 지도부 선출 과정에 당원들의 참여를 보장할 수 있도록 수정하고 당대표 및 최고위원 예비경선부터 권리당원의 참여를 보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우리 당은 어느새 활력을 잃은 당처럼 비치고 있다”면서 “당 혁신을 위해 당원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는 새로운 인물이 지도부 구성에 참여해 국민의 뜻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행 당헌·당규는 당 지도부 구성에 있어 소수 중앙위원이 일차적으로 후보 컷오프를 하도록 해 당내 기반 없는 새로운 인물의 도전이 어려운 구조”라며 “이래서는 당의 역동성을 구현하기 어렵고 발전이나 혁신도 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당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 예비경선 선출권을 중앙위 50%, 권리당원 50%로 민주적으로 개선하고 본선 진출자도 대선 후보 예비경선과 같이 6명으로 규정해 초·재선 및 외부인사 참여가 가능하도록 국민 눈높이에 맞게 당을 운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검찰개혁' 주도한 처럼회 “검찰 불법 종결한 ‘윤석열 판사사찰’ 공수처로 이첩하라” (2021-06-07 15:45:22)
[영상] 국민의힘, 정의당과 '부사관 사망 합동청문회' 요구 한목소리…“진상 밝혀야” (2021-06-07 09:4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