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국민의힘, 與 초선들 ‘임·박·노 최소 1명 부적격’ 건의에 “환영한다”
등록날짜 [ 2021년05월13일 10시48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팩트TV】국민의힘은 13일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들이 임혜숙·노형욱·박준영 후보자 가운데 최소한 1명의 지명철회를 당에 건의한 것과 관련 “여당은 청와대의 거수기가 아니다”라며 “지금이라도 초선과 야당의 말에 귀를 기울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민국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논평을 통해 “청와대가 부적격 후보자들을 30번 넘게 야당 패싱 임명을 강행하지 않았냐”며 “민주당 지도부는 임기 1년 남은 대통령을 떠받들지 말고 민의를 떠받들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인사청문회는 입법부가 대통령의 인사권을 견제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라면서 “이를 무력화 시키는 것은 삼권분립 헌법정신을 망각한 무지”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초선 81명의 ‘부적격 3인방 중 1명 이상 지명철회’ 요구에 환영한다”며 “청와대를 벗어난 민주당이 되어 달라”고 요청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 “오늘 총리인준안 처리…야당 거부할 사안 아냐” (2021-05-13 12:17:39)
[영상] 김웅, 당대표 출마선언…“변화 이끄는 기관차 되겠다” (2021-05-13 10:2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