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병호 “국정원장 임명에 국회동의 절차 도입하겠다”
등록날짜 [ 2014년02월13일 12시06분 ]
팩트TV뉴스 정재영 기자
【팩트TV】국회 국정원개혁특위 야당 간사인 민주당 문병호 의원은 국정원장을 대통령 측근이나 정권에 충성할 인사가 임명돼서는 안 된다는데 여야 의원의 공감이 있었다국정원장 임명에 국회 동의를 받는 절차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문 의원은 13일 오전 열린 고위정책회의에 참석한 자리에서 “2월 말까지 개혁특위 활동시한 이지만, 정보역량 강화를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가를 고민해야 한다며 활동시한 연장의 필요성을 주장한 뒤, "국정원장 임명에도 국회 비준 절차를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회 정보위원회의 전임위화와 국정원의 국내정보원 활동범위를 제한 내부규정 등 새누리당이 지난 연말 국정원개혁특위에서 합의한 사항을 아직도 이행하지 않고 있다"면서, 약속을 지키지 않을 경우 당 차원의 강력한 문제제기에 나서겠다고 경고했다.
 
문 의원은 또 지금의 "국정원이 정보기관으로서 역량을 강화하려면 정보 보위 기능을 대폭 축소하거나 폐지해야 한다"면서 "기획조정권과 수사권의 이관과 함께 국정원의 국내정보수집활동의 직무범위 제한 엄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뉴스 정재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기명 칼럼] ‘사라 베르나르’의 눈물 (2014-06-11 11:40:00)
천호선 “주한 외국대사관 지도서 독도·동해 삭제...외교부 뭐하고 있었나?” (2014-02-13 11: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