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국민의힘 “안철수 말한 ‘김종인·오세훈 방식’은 경쟁력·적합도 합산-유선 10% 반영”
등록날짜 [ 2021년03월19일 12시11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팩트TV】정양석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19일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가 ‘김종인·오세훈 단일화 방식’을 수용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 “오세훈 안은 두 개의 여론조사 기관에서 각각 경쟁력, 적합도를 물어 합산하는 것이고 김종인 안은 유선전화를 10% 반영하는 것”이라고 잘라 말했다.
 
또 “논의되지 않은 다른 제3의 방식은 김종인·오세훈 안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은 뒤 “해석 문제가 장애물이 되선 안 된다. 오후 협상에서 이 문제가 구체화 되도록 추진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협상단장 격인 정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세훈 안에 대해 서로 오해가 있는 것 같다”며 “우리가 알고 있는 안과 다르게 설명됐다면 오늘 협상하는 데 어려움이 생길 것 같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오세훈 안은 오 후보가 어제(18일) YTN 라디오에 출연해 두 개의 여론조사 기관 중 한 곳은 경쟁력, 한 곳은 적합도를 묻는 방식”이라며 “국민의당이 거부했다가 이후 안 후보가 받겠다고 했지만 결국 유무선 반영 비율 및 물리적 시간 문제로 추진되지 못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해석의 문제가 또 다른 장애물이 된다면 진정한 단일화를 위한 노력이 아니라 보여주기식이라는 의구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며 “국민의당이 명쾌하게 입장을 정리해달라”고 요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오세훈 “안철수, 모두 수용한다더니 협상팀 딴소리…오히려 불투명해졌다” (2021-03-19 15:47:52)
[영상] 안철수 “오세훈 요구한 ‘단일화 방식’ 수용…22일 단일후보 결정 짓자” (2021-03-19 11: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