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고개 드는 ‘MB 사면론’에 “무슨 명분으로..그 입 다물라”
등록날짜 [ 2020년10월30일 11시41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팩트TV】정의당은 30일 대법원이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징역 17년을 확정하면서 보수언론을 중심으로 다시 사면론이 제기되자 “죄를 뉘우치거나 형기를 반이라도 마쳤냐”며 “그 입 다물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 전 대통령은 형기가 확정되자 입장문을 통해 ‘법치가 무너졌다’면서 ‘진실은 반드시 밝혀질 것’이라며 여전히 자신의 무죄를 주장했다.
 
정호진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 전 대통령은 대통령이었다고는 상상할 수 없는 파렴치한 범죄자”라며 “무엇보다 대통령의 사면권은 극도로 절제해서 행사되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 전 대통령은 다스를 실소유하며 수백억의 자금을 횡령했고 그 소송비용을 삼성에서 대납받았다”면서 “사자방(사대강·자원외교·방위사업) 비리 의혹까지 되새겨보면 숨은 죄과는 그야말로 천문학적 규모”라고 강조했다.
 
나아가 “이 전 대통령은 형이 확정되자 ‘법치가 무너졌다’는 가당치 않은 말로 국민을 기만하고 국가를 조롱했다”면서 “도대체 어떤 측면에서 사면의 명분이 있는 것이냐”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통령은 수감돼도 남다른 대접을 받을 게 아니냐”며 “얼마나 더 특혜를 줘야 하는 것이냐. 아수라장 대한민국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사면 운운하는 그 입을 다물라”고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검사들 ‘나도 커밍아웃’ 집단반발에 “부적절한 용어사용” 비판 (2020-10-30 16:03:40)
[영상] 국민의힘 “與 당원들 ‘2차 가해-문재인정신 부정’ 막아달라”...전당원투표 ‘반대’ 호소 (2020-10-30 11: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