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 “나경원, ‘엄마의 마음’이라는 ‘엄마 찬스’ 그게 특혜다”
등록날짜 [ 2020년10월19일 12시30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팩트TV】더불어민주당은 19일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의 ‘엄마 찬스’ 논란에 대해 “본인이 가진 권력으로 남다른 혜택을 줬다면 그게 부정이고 부당한 일”이라며 ‘특혜’가 맞다고 지적했다.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나 전 의원은 당시 현직 국회의원은 아니지만, 서울시장까지 출마한 실세 정치인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서울대 연구진실성위원회는 나 전 의원 아들의 서울대 의대 의공학 연구실 사용을 두고 나 전 의원이 윤모 교수에게 미국 경진대회 참가를 도와달라는 부탁으로 인해 연구를 수행하게 됐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지적했다.
 
나아가 “나 전 의원의 아들이 포스터의 제4 저자로 표기된 것을 ‘부당한 저자표시’라고 판단했다”며 “논문 마무리 작업 때 단순 작업을 도왔으나 저자로 포함될 정도의 기여로 보기 어려웠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나 전 의원은 ‘엄마의 마음’을 거론하며 당시 국회의원이 아니었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했으나, 보통의 고등학생은 서울대 의대 연구실을 사용할 수 없다”면서 “또 보통의 청년은 서울대 대학원생이 포스터를 검토해주거나 작성을 거들어주지도 않는다”고 잘라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 라임 김봉현 ‘검찰 공작’ 주장에 “공수처 있었다면 즉시 수사 했을 것” (2020-10-19 13:02:01)
[영상] 정의당 “나경원, ‘엄마의 마음’ 들먹여 ‘엄마 찬스’ 정당화...어마어마한 특혜 맞다” (2020-10-19 12:1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