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靑 입김에 낙태죄 유지? 페니미스트 대통령 자처하더니..”
등록날짜 [ 2020년10월08일 14시36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팩트TV】정의당은 6일 정부의 ‘14주 낙태 허용’ 형법·모자보건법 개정안 마련 과정에 청와대의 입김이 크게 작용했다는 경향일보 보도와 관련 “여성 인권 퇴행시키는 문재인 정권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조혜민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논평을 통해 “페니미스트 대통령을 자처했던 문재인 정부가 처벌과 낙인에 앞장서는 행태에 참담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의료적으로 안전한 임신중지를 가능케 하는 것은 국가가 시민에게 마땅히 제공해야 할 책무”라며 “정책적 지원을 필요로 하는 여성을 오히려 처벌 대상으로 삼의려는 청와대의 태도는 무책임 그 자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더 이상 여성의 목소리와 현실을 삭제하지 말라”며 “정의당은 임신중지를 한 여성과 의사를 형사 처벌하는 낙태죄를 삭제하겠다”고 강조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국민의힘, 재보궐 경선준비위원장에 김상훈...‘친박’ 유일호 철회 (2020-10-12 16:42:47)
[영상] 삼성전자 임원 ‘기자출입증’ 정지시킨 국회 “강력한 유감” (2020-10-08 1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