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삼성전자 임원 ‘기자출입증’ 정지시킨 국회 “강력한 유감”
등록날짜 [ 2020년10월08일 12시11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팩트TV】삼성전자 임원이 기자출입증을 이용해 국회를 출입하고 특히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삼성전자 주은기 부사장을 국정감사 증인으로 신청한 이후 매일 의원실을 찾아왔다는 논란에 대해 김영춘 국회 사무총장이 8일 강한 유감을 표시했다.
 
김영춘 국회 사무총장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삼성전자 임원의 국회 출입기자증 발급제도를 악용한 행위에 강력한 유감”이라며 “향후 진상규명에 따라 필요한 경우 법적 조치도 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회는 해당 임원에 대한 국회출입증 효력을 정지시키고 이번 사건에 대한 사실관계 조사에 착수했다”며 “삼성전자도 진상규명에 책임 있는 태도를 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국회 출입기자 제도를 악용하는 행위가 재발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언론과 전문가 의견 수렴을 통한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류호정 정의당 의원은 “삼성전자 협력센터장인 주은기 부사장을 증인으로 신청한 이후 삼성전자 한 간부가 매일같이 의원실을 찾아왔다”며 “확인해보니 언론사 출입기자증을 가지고 들어왔고, 확인한 결과 전 새누리당 당직자 출신이었다”고 밝혔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靑 입김에 낙태죄 유지? 페니미스트 대통령 자처하더니..” (2020-10-08 14:36:24)
[영상] 국민의힘 “옵티머스는 ‘권력형 비리’..문대통령, 철저한 수사 지시해야” (2020-10-08 11:2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