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류호정 “국회 출입하던 삼성전자 간부, 확인해보니 기자용 출입증 사용”
등록날짜 [ 2020년10월07일 12시53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팩트TV】정의당 류호정 의원이 7일 삼성전자 간부가 국정감사를 앞두고 언론사 국회출입증을 이용해 국회를 출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또 전 새누리당 당직자 출신인 해당 간부는 삼성전자 주은기 부사장을 국정감사 증인으로 신청하자 매일같이 의원실에 찾아왔다고 밝혔다.
 
류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삼성전자 협력센터장인 주 부사장을 증인으로 신청한 이후 삼성전자 관련자들이 의원실에 많이 찾아왔었다”며 “특히 한 간부는 국회 출입을 위한 확인 절차 없이 매일 의원실을 방문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출입 경위를 확인해보니 한 언론사 출입기자증을 가지고 들어왔던 것”이라며 “심지어 인터넷 검색을 해 본 결과 그는 전 새누리당 당직자 출신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오늘 국회 산자위가 국정감사 증인과 참고인을 변경해 채택하면서 주 부사장에 대한 증인 채택이 철회됐다”며 관련 의혹도 제기했다.

한편, 국회사무처는 출입기자에게 보낸 메일을 통해 삼성전자 간부로 지적된 인물이 2016년부터 국회에 출입을 등록한 기자라며 사실관계 파악 후 국회 출입 목적이 보도 활동과 관련 없는 것으로 확인되면 내규에 따라 등록취소 등 조치를 취하겠다고 전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이은주 “정부 ‘낙태죄 유지’는 여성에 대한 폭력...완전폐지 추진하겠다” (2020-10-07 15:23:35)
[영상] 국민의힘 “국회 무시냐”..秋 아들 수술 집도의 ‘동행명령장’ 발부 요구 (2020-10-07 11: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