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 “추미애, 아들 ‘통역병·자대배치 문의’ 자체가 압력행사”
등록날짜 [ 2020년09월09일 14시27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백대호
 

【팩트TV】정의당이 9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 특혜휴가 의혹에 대해 “특혜를 문의하는 과정 자체가 위력 행사”라며 “정녕 몰랐던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조혜민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논평을 통해 “문제는 아들이 특혜를 받았는지 여부가 아니라 추 장관이 보이지 않는 위력을 행사했는지 여부”라며 “민주당 대표 시절 아들의 거취와 휴가를 두고 나섰다면 그 자체만으로도 부당한 압력 행사”라고 말했다.
 
이어 “추 장관은 아들의 휴가 처리를 두고 주한미군 규정과 한국군 규정 적용 여부에 따라 다르다는 식의 해명으로 주한미군 규정이 우선 적용된다고 했다”며 “그러나 이는 특혜 논란의 핵심을 비켜가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평창 통역병 선발과 용산 자대배치가 추첨으로 이뤄져 추 장관 아들이 선발되지 못했더라도 과정상 개입이 있었다면 역시 위력 행사”라며 “가능한지 절차만 알아봤다는 말은 가능하면 해달라는 청탁과 다르지 않다”고 말했다.
 
아울러 “추 장관은 본인의 직책과 위치를 통해 위력이 행사된 것과 관련 적극적으로 해명해야 한다”며 “민주당도 외면만 할 것이 아니라 자체 조사 등 의혹에 대한 소명 작업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백대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배진교, 당대표 출마선언 “정의당, 가치중심으로 재창당” (2020-09-09 14:57:30)
[영상] 열린민주당 “배포 큰 조수진, 11억이 기억 안 났다고?” (2020-09-07 11:5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