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운천 “비례 당선권 호남인사 25% 공천…‘친호남 정당’으로 거듭나겠다”
등록날짜 [ 2020년08월20일 15시01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팩트TV】미래통합당 국민통합특별위원장을 맡은 정운천 의원이 20일 “이제는 발목 잡는 정당이 아니라 친호남 정당으로 거듭나겠다”며 비례대표 당선권에 호남인사 25%를 추천하도록 당헌당규에 명문화하겠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정권 이후 지역주의가 더욱 심화하고 이념·세대·노사갈등이 더욱 깊게 드리워졌다”며 “통합당이 호남민들에게 다가가 더 정성을 기울이고 특위 제1 과제로 동서화합 지역주의 극복에 앞정서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어제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광주를 방문해 무릎 꿇고 진심 어린 사죄를 했고 5·18 단체 대표들을 만나 향후 피해에 합당한 예우를 적극 모색하기로 했다”며 “통합당은앞으로 망국적인 지역주의 극복과 진정한 국민통합을 위해 모든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특위의 주요 과제로  △비례대표 당선권(20번 이내) 호남인사 25% 우선추천제 추진 △현역 의원들 호남지역 제2지역구 갖기 운동 전개 △민주당과 국민통합포럼 활성화 △전주-김천 동서횡단철도 등 사업 발굴 등을 제시했다.
 
다만, 호남지역 우선추천제의 경우 공직선거 출마 경력, 당원모집 성과, 당 기여도 등을 고려해 결정하겠다고 덧붙였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故 고유민 선수 유족 “구단 ‘임의탈퇴 사기극’이 극단적 선택 원인” (2020-08-20 16:54:37)
[영상] 민주당 중앙선관위, 오늘 당대표 후보자 토론회 취소..전대 연기설은 일축 (2020-08-20 14:35: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