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리 수난시대, 조류독감 의심에 일부 기업 유통기한 지난 소스사용
등록날짜 [ 2014년01월16일 18시01분 ]
팩트TV뉴스 편집국
【팩트TV】전북 고창 종오리농가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 의심 증상을 보인 오리가 신고 되 농림축산식품부가 대응에 나섰다. 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축산물 가공업체인 N사가 양념오리주물럭 등 3개 제품에 유통기한이 지난 소스를 사용한 사실이 밝혀내고 판매중단 조치를 내려 오리가 때 아닌 수난시대를 맞고 있다.
 
농식품부 16일 전북축산위생연구소가 조류인플루엔자 증상을 보인다는 농가의 신고를 받고 사실 확인에 나선 결과 산란율 저하 등 의심증상을 보여 농가에 이동통제 등 관련 조치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AI 감염 여부를 조사중에 있으며 18일 오후 정도에 결과가 나오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축산물가공업체 N사는 자사 제품인 양념오리주물럭양념닭갈비’, 매운돼지갈비찜에 유통기한이 1개월에서 최대 4개월까지 지난 제품을 사용한 것으로 밝혀져 식약처가 판매중단 및 제품 회수 조치에 나섰다. 또 해당 식품을 구입한 업체나 소비자는 구입처에 반품할 것을 당부했다.
 
본초강목에 열독과 어혈을 제거한다고 나와 있는 오리는 풍부한 불포화지방산과 각종 비타민, 철분, 칼륨, , 인 등 영양소로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 보양식 반열에 올랐지만, 매년 겨울철새 이동시기만 되면 조류인플루엔자로 냉대를 받는 처지가 된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뉴스 편집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기명 칼럼] ‘사라 베르나르’의 눈물 (2014-06-11 11:40:00)
최연혜 사장, 새누리와 당협위원장 논의...야권 "물러나라" (2014-01-16 17: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