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통합당 “한상혁 불러 ‘권언유착’ 묻겠다”..18일 과방위 전체회의 요구
등록날짜 [ 2020년08월13일 11시31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팩트TV】미래통합당이 13일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의 방송개입에 대한 긴급현안질의가 필요하다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 소집을 요구했다. 
 
통합당은 지난 10일 한 위원장을 방송통신위원회법 및 방송법 직권남용,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 국가공무원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바 있다. 
 
권경애 변호사가 MBC의 검언유착 의혹 보도 몇 시간 전 정부 고위관계자가 자신과 통화에서 ‘한동훈을 내쫓을 보도가 나갈 것’이라는 말을 했다고 주장하면서 사건의 발단이 됐고, 해당 인사가 한 위원장이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그러나 한 위원장이 통화는 MBC 보도가 나간 뒤 1시간 뒤였다고 반박하면서 권 변호사도 ‘기억에 오류가 있었다’고 인정했지만, 통합당은 ‘권언유착’이라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과방위 통합당 간사인 박성중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적 의혹을 받는 한 위원장의 방송개입을 통한 권언유착 의혹 전반에 대해 긴급현안질의가 필요하다”며 “한 위원장과 양승동 KBS 사장, 박성제 MBC 사장의 출석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작과 공작으로 불법적 방송개입을 자행한 한 위원장에 대해 긴급현안질의가 시급하다”며 “그러나 과방위원장과 여당 간사는 결산(8월 17일부터 열릴 8월 임시국회) 때 진행하면 된다면서 거절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권이 국민을 선동하기 위한 수단으로 조작방송을 자행한다면 그 정부는 이미 민주정부가 아니라 전체주의 정부”라며 “권언유착 한 위원장인 방송개입 관련 긴급 현안질의를 위한 과방위 전체회의 개최를 요구한다”고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건국절·부정선거 앞세운 전국교수모임 “문정권은 반헌법·반주권” 3차 시국선언 (2020-08-13 13:10:16)
[영상] 류호정 ‘비동의 강간죄’ 법안 대표발의 “세상이 달라졌다” (2020-08-12 14:5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