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양이원영 “감사원장, ‘41% 정부’ 폄훼 발언 스스로 책임져라”
등록날짜 [ 2020년07월30일 12시29분 ]
 

【팩트TV】더불어민주당 양이원영 의원이 30일 최재형 감사원장이 월성1호기 감사 과정에서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인 ‘탈원전’ 정책을 부정하고 결과를 정해놓고 끼워맞추기식 조사를 했다는 논란과 관련 “공정성과 객관성을 심각하게 훼손한 감사원장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라”며 사퇴를 압박했다.
 
최 원장은 어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대선에서 41%의 지지를 받은 정부가 과연 국민 대다수라 할 수 있겠느냐’ ‘대통령이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이 할 일을 대신했다’고 발언한 것을 인정했다.
 
양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정성과 객관성이 심각하게 훼손된 월성1호기 감사는 어떠한 결과가 나와도 국민이 받아들이기 어려울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최 원장의 41% 정부 발언은 편향된 정치 인식이 그대로 드러난 것”이라며 “원자력계와 미래통합당의 에너지 전환 정책에 국민 합의를 얻어야 한다. 국민투표를 해야 한다는 주장과도 궤를 같이 한다”고 지적했다.
 
나아가 “최 원장의 인식대로라면 가습기 살균제 피해 구제 확대와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석탄화력발전소 감축도 공약을 바탕으로 한 국정과제인데 모두 국민 합의를 다시 얻어야 하는 것이냐”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월성1호기 감사에서 관련 공무원을 10차례나 불러 10시간 넘게 고강도 조사를 한 게 밝혀졌고, 더욱이 총선 직전 감사결과를 발표하기 위해 이례적으로 감사위원회 회의를 사흘 연속 강행했다”며 “심지어 담당 국장까지 교체해 반복적으로 추가 감사를 지시한 것은 총선에 영향을 미치고 의도한 결과를 내기 위해 무리수를 쓴 것”이라고 비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경기도당 “문제 지적했더니 폐원 수순, 연세숲유치원 사태 교육당국 나서야” (2020-07-30 14:51:48)
[영상] ‘정규직화 NO’ 비정규직노조 연대회의 출범…장기표 “민주노총에 ‘전태일 정신’ 없다” (2020-07-30 11:3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