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통합당 “與, 이인영 사상 검증한 태영호 조롱…사죄하라”
등록날짜 [ 2020년07월24일 16시33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팩트TV】미래통합당이 24일 탈북자 출신 태영호 의원이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의 사상검증에 나서면서 민주당이 ‘어이없다’는 반응을 보인 것과 관련 “국가관·대북관·통일관 검증을 금기로 만든 것에 사죄하라”고 비판했다. 
 
영국 주재 북한공사을 지낸 태 의원은 어제 인사청문회에서 이 후보자에게 ‘주체사상 신봉하냐’고 질문했고, 이 후보자는 ‘과거에도 주체사상 신봉자가 아니었고 지금도 아니다’라고 잘라 말했다.
 
배현진 통합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논평을 통해 “인사 검증 대상자가 태 의원이 아닌 대도 민주당 의원들이 본분을 망각한 채 동료의원 모욕에 몰두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여당 의원은 물론 후보자까지 합세해 태 의원을 ‘북에서 온 의원’ ‘남쪽 민주주의를 잘 모르는 듯’ 등 대놓고 조롱하며 비하했다”면서 “마치 변호인단인 듯 방탄자료를 들고 와 후보자를 두둔하고도 부끄러움을 느끼지 못하는 듯하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자에게 대한민국 통일부 장관이라는 막중한 책무를 맡기기에 앞서 국가관과 대북관, 통일관을 치밀하게 검증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며 “오히려 태 의원에게 공세를 쏟아내는 여당에 개탄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문정복 의원이 태 의원을 향해 ‘변절자의 발악’이라고 페이스북에 썼다가 삭제한 것에 대해 “대체 누구로부터의 변절에 분노한 거냐”고 힐난하면서 “묵과할 수 없다. 국회 윤리위원회에 회부하겠다”고 밝혔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칼럼]사람 대접받기 싫은가 (2020-07-27 09:53:21)
[영상] 민주 “통합당, 행정수도 이전도 ‘반대 위한 반대’…국가적 문제에 정략적 대응이냐” (2020-07-24 15:4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