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낙연 “故박원순 진상규명 바란다…당 최대한 협력할 것”
등록날짜 [ 2020년07월15일 12시42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팩트TV】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5일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전 비서가 성추행 피해를 주장한 것과 관련 “피해 고소인과 국민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박원순 시장님의 장례를 무겁게 마무리했다”며 “고인을 보낸 참담함을 뒤로하고 이제 고인이 남긴 숙제를 돌아봐야겠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이어 “피해를 호소하시는 고소인의 말씀을, 특히 피해를 하소연해도 아무도 들어주지 않았다는 절규를 아프게 받아들인다”며 “처절하게 성찰하겠다. 민주당과 제가 할 일을 마땅히 하겠다”면서 “사건의 진상 규명을 위해 모든 기관과 개인, 민주당도 최대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재발방지를 위해) 인권과 성평등, 성인지에 대한 교육과 규율을 강화하는 등 확실한 대책을 세워 이행하겠다”면서 “당에 요청해 성인지 교육 상시·의무화와 공직후보 조건에 포함시키고 당 소속 지자체장과 의원 등에 대한 전면 점검을 통해 성비위가 확인되면 합당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권력 앞에 피해가 있어도 보호받지 못하는 사람이 없도록 하겠다”며 “나아가 우리 사회의 여성 억압구조를 해체하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 그런 일을 향후 의정활동과 당 운영의 가장 중요한 과제로 삼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세훈 “김현미, 3년 실패에도 ‘규제’ 고집…장관 바꿔야 부동산 잡는다” (2020-07-15 15:03:23)
[영상] 열린민주당 “통합당, 공수처 시간끌면 특단의 조처”...‘비교섭단체에 추천위원 넘겨라’ 압박 (2020-07-15 12:0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