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 주호영 ‘국회=세월호’ 비유에 “새누리당인 줄…언급할 자격이나 있나”
등록날짜 [ 2020년07월01일 16시23분 ]
 

【팩트TV】더불어민주당은 1일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원 구성 협상이 불발되면서 민주당 주도로 국회가 개원한 상황을 두고 세월호에 비유하자 “새누리당으로 돌아간 듯한 시대착오적 인식”이라고 비판했다.
 
박성준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주 원내대표가 민생을 위해 막 문을 열고 일하려는 21대 국회를 세월호 참사에 비교했다”며 “그러나 세월호 참사는 국가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지 않아 초래된 사건”이라면서 전혀 부합하지 않는 비유라고 지적했다.
 
이어 “당시 박근혜 정부는 사고 초기대응에 미흡했고 늑장 대처, 근무 태만, 상황 오판으로 일관하지 않았느냐”면서 “언급할 자격이 있는지 묻고 싶다. 오히려 민생을 외면한 통합당과 승객 안전을 제쳐놓고 홀로 살고자 했던 세월호 선장의 모습과 중첩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통합당은 시대착오적 인식을 버리고 전시 상황에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는 국회로 돌아와야 한다”며 “그것에 국민과 세월호 유족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강제징용·위안부 피해자, "역사왜곡 하는 류석춘 교수 등 명예훼손으로 고소" (2020-07-02 13:55:36)
[영상] 최강욱 “윤석열 직권남용 좌시 못해…추미애 장관 ‘지휘권’ 발동해달라” (2020-07-01 16:0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