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만18세 생애 첫 투표자 66명 “우리는 정의당 선택한다”
등록날짜 [ 2020년04월14일 15시21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영상 제공 : 정의당 뉴스채널 '정말' 

【팩트TV】올해 생애 첫 투표를 하게 된 만18세 유권자 66명이 21대 총선을 하루 앞둔 14일 정의당 지지를 선언했다.
 
만 18세 유권자인 김찬우 정의당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같은 나이의 청소년 66명을 대표해 지지선언문을 발표하고 “첫 투표에서 원칙을 지키는 정당, 정의당을 선택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은 “태어나서 처음으로 행사하는 한 표가 더 의미 있고 떳떳하게 쓰이길 바란다”며 “선거권 연령 하향과 정치개혁을 위해 노력한 정의당, 꼼수와 편법이 난무하는 이번 총선에서 원칙을 지키는 정의당에 투표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공직선거법 개정안의 통과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와 만18세 선거권을 이뤄냈지만, 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은 비례용 위성정당인 더불어시민당과 미래한국당을 만들어 우리의 첫 선거를 망치고 있다”며 “꼼수와 반칙으로 일관하는 기성 정당에 희망을 찾아볼 수 없다”고 비판했다.
 
나아가 “정치개혁을 목적으로 한 연동형 비례대표제가 반쪽 선거제 개혁으로 한 번 좌절됐고, 거대양당의 비례위성정당 창당으로 다시 한번 좌절됐다”면서 “우리는 꼼수와 반칙 속에서도 원칙을 지키며 위기에 진지하게 대처하고 비전을 제시하는 정의당을 선택하겠다”고 강조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김정화 “거대양당·위성정당, 하루살이정당 빼고 ‘민생당’ 선택해달라” (2020-04-14 15:40:43)
[영상] 정의 “안철수, ‘공수처·소주성’ 인식 통합당과 엇비슷…이럴거면 왜 창당했나” (2020-04-14 12: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