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 “안철수, ‘공수처·소주성’ 인식 통합당과 엇비슷…이럴거면 왜 창당했나”
등록날짜 [ 2020년04월14일 12시01분 ]
 



 





영상 제공 : 정의당 뉴스채널 '정말' 


【팩트TV】정의당은 14일 이종걸 더불어시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이 ‘21대 총선에서 정의당 경고받고 다시 시작해야 한다’며 시민당 지지를 호소한 것과 관련 “반칙정당이 원칙정당에게 경고 운운하다니 오만하다”고 맞받아쳤다.
 
김종철 정의당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열고 “더불어시민당은 더불어민주당이 없으면 스스로 빛낼 수 없는 위성정당 아니냐”며 “위성정당의 반칙에 시민들이 호응하지 않자 원칙정당인 정의당에 날 선 공격을 시작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게다가 이종걸 위원장은 시민당이 연동형비례제 정신을 유일하게 실천으로 옮긴 정당이라고 주장했다”며 “연동형 비례대표제의 취지를 훼손하면서 출발한 반칙정당이 이런 궤변을 할 수 있는 것이냐”고 힐난했다.
 
이어 “이종걸 위원장이 지금 해야 할 말은 정의당에 대한 경고가 아니라 국민께 죄송하다는 말”이라며 “원칙정당이 반칙정당을 이겨야 정치가 바로 선다. 국민들께서 원칙정당 정의당을 교섭단체로 만들어 주실 것이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공수처 폐지’ 정당과 ‘개정’ 손 잡겠다니 무슨 논리? 
 
김 대변인은 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공수처법 개정을 위해 미래통합당과 손 잡을 수 있다고 밝힌 것에 대해 “공수처 폐지가 공약인 정당과 공수처법 개정에 손잡겠다니 도대체 무슨 논리냐”고 힐난했다.
 
또한 “안 대표는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계속하면 코로나19로 망가진 경제가 더 망가질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며 “이 정도면 미래통합당과 별반 다르지 않은데 왜 따로 당을 만든 건지 모르겠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안 대표가 통합당 지지자들에게 비례투표는 국민의당에 해달라고 읍소하는 것 같다”는 해석을 덧붙였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만18세 생애 첫 투표자 66명 “우리는 정의당 선택한다” (2020-04-14 15:21:18)
[영상] 통합당 “민주 ‘조국키즈’ 김남국 제명하라” (2020-04-14 11:3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