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김진태 선거사무원, 면도칼로 세월호 현수막 난도질…즉각 수사해야”
등록날짜 [ 2020년04월13일 12시39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영상 제공 : 정의당 뉴스채널 '정말' 


【팩트TV】정의당은 13일 “미래통합당 김진태 후보의 선거운동원이 세월호 추모 현수막을 난도질했고, 심지어 선거운동 차령에서 훼손된 현수막이 무더기로 발견됐다”며 “후보의 개입 없이는 벌어질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정호진 정의당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열고 “김진태 후보의 망언 등을 상기해보면 선거운동원의 세월호 현수막 훼손은 우발적인 행동으로 보기 어렵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세월호 참사는 6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진실이 밝혀지지 않은 현재진행형인 국민적 참사”라며 “국민과 함께 아파해야 하는 것이 인지상정이자 정치인의 기본 도리지만, 김 후보는 아픔을 폄훼하고 부정하고 있으니 국회의원 후보 자격이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세월호 참사를 두고 입에 담을 수 없는 망언을 한 데 이어 현수막 훼손까지, 미래통합당은 이쯤에서 대한민국 정치에 손을 떼야 한다”며 “경찰도 명백한 범죄 행위인 세월호 현수막 훼손 사건에 대해 김진태 후보를 포함 사유재산절도 및 재물손괴죄 혐의로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김진태 미래통합당 후보측은 해당 사건에 대해 ‘선거사무원의 개인적 일탈’을 주장하고 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생당 “종자씨 남겨달라”…호남에 지지 호소 (2020-04-13 14:43:04)
[영상] 민생당 “거대양당·위성정당, ‘민생당’ 정당투표로 심판해달라” (2020-04-13 12:15: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