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당 “통합당, 충주서 ‘호별방문’ 선거운동…증거도 증인도 있다”
등록날짜 [ 2020년04월07일 12시09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팩트TV】더불어민주당이 7일 호별 방문 선거운동을 한 미래통합당 충주시 이종배 후보 측에 대한 검찰 고발과 조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현근택 민주당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논평을 통해 “충주에서 지난 3일 통합당 이종배 후보 측이 호별방문 선거운동을 하다 적발됐다”며 “동영상도 촬영됐고 유권자의 제보도 있어 증거가 명백하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후보 측 선거운동원 2명과 빨간 옷을 입은 남성 1명은 충주시 노은면 일대에서 가정집을 방문해 선거운동을 했다”며 “수안보에 사는 유권자도 자택으로 선거운동원 2명이 찾아와 명함을 건네받았다는 제보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직선거법은 호별방문을 선거운동을 엄격히 금지하고 어길 경우 3년 이하 징역이나 600만 원 이하 벌금에 처한다”며 “심지어 실제 처벌사례도 있기 때문에 최근 선거에서는 가정집을 직접 방문한 선거운동이 사라졌던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로 전 국민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는 이 때 선거운동원이 직접 가정집을 방문하는 것은 매우 부적절한 행동”이라며 “충북 선관위는 즉각 검찰에 고발 조치하고 다시는 호별 방문이라는 구태가 반복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사립유치원, 지원받고 ‘돈없다’ 교사 월급 반토막…삭감률 짬짜미도” (2020-04-07 14:28:22)
[영상] 민생당 “양향자 후보, 불법선거운동 의혹 빨리 수사해달라” (2020-04-07 11:4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