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안병원 전 공관위원장 “최고위가 폭거”…손학규 2→14 배치 맹비난
등록날짜 [ 2020년03월27일 15시21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팩트TV】안병원 전 민생당 공천관리위원장이 27일 최고위원회의 해임 결정에 대해 “법적 근거가 없는 폭거이자 무효”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손학규계로 분류되는 안 전 위원장은 손학규 전 대표를 비례대표 후보 2번에 배치한 것을 두고 “당의 장래와 이번 총선을 위해 공관위 절대다수가 설득해서 모신 것”이라면서 “최고위는 누구를 빼고 넣고 할 권한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김명삼 신임 공관위원장은 이날 공관위 회의를 열고 손 전 대표를 14번, 이내훈 상근부대변인을 2번에 배치했다.
 
안 전 위원장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고위는 (비례후보 명단) 전체를 인정하느냐 마느냐를 결정하는 곳이지 누구를 넣고 뺄 권한이 없다”며 “당 지도부의 해괴망측한 행위에 비애를 넘어 분노를 느낀다”고 비난했다.
 
또한 “공관위원장 유고 시에는 수석부위원장, 위원장이 지명한 부위원장, 가장 연장인 위원 순으로 위원장을 대행하게 되어있다”며 “권한대행이 이미 정해졌는데도 지도부가 나를 해임했다는 소식이 들리는 데 절대로 용납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공관위가 어제 (비례대표) 찬반 ARS 투표를 할 수 있도록 모든 절차를 마쳤는데 지도부가 실무 당직자를 막고 있는 것 같다”며 “위력에 의해 직무유기를 유도한 것에 대해 추후 업무 방해로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생당 “안병원, 20시간 만에 나타나 지도부 비난…노욕 부리나” (2020-03-27 15:23:55)
[영상] 민주 “문대통령, G20에서 국제적 협력 강조…한국 어깨 무겁다” (2020-03-27 12:0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