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미래한국당 비례후보 등록은 막장극…선관위 백지화하라”
등록날짜 [ 2020년03월26일 14시55분 ]
 



 



영상 제공 : 정의당 뉴스채널 '정말' 


【팩트TV】정의당이 26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후보를 무효화 하라고 촉구했다.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의 공천 개입으로 민주적 심사 절차가 훼손됐고, 후보를 선출하는 과정에서도 평등·직접·비밀투표의 선거원칙을 어겼다는 것이 그 이유다.
 
박용신 선대본부장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미래한국당이 끝내 비례후보를 등록한다면 대한민국 정치사 최고의 막장극으로 기록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미래통합당은 미래통합당이 자신들의 위성정당이자 계열사, 한 몸임을 공개적으로 밝히는데도 오직 선관위만 이를 모른 채한다”며 “다른 당의 공천개입과 황 대표의 공천백지화 파동을 묵인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40명 중 12명은 미래통합당이 공개적으로 영입한 인물들”이라며 이들이 이른바 ‘한선교의 반란’ 당시 황 대표에게 ‘미래한국당에서 책임을 지고 공정한 재심 절차에 착수할 수 있도록 해달라’면서 ‘(아니면) 복당시켜 통합당 비례대표 절차를 마련해 달라’는 요청을 했던 자들이라고 지적했다.
 
박 본부장은 또 미래한국당 선거인당 중 상당수가 당직자 출신이라는 정황이 있다고 주장하면서 “게다가 선거인단은 활 대표 등 미래통합당이 반대하자 비례후보 조정안을 부결시키기까지 했다”며 “당원의 의사를 반영하기 위한 선거인단이 아니라 활 대표의 영향력을 관철시키는 조직일 뿐”이라고 힐난했다.
 
아울러 “중앙선관위는 민주적 절차를 위배한 비례 후보의 등록은 모두 무효화한다는 개정 선거법에 따라 자격이 없는 미래한국당 비례 후보들을 백지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이병진, 수원무 출마 “불평등과 싸우는 국회 만들겠다” (2020-03-26 15:49:16)
[영상] 민주 “G20 협력하는데 통합당만 ‘만리장성’…위기 극복 협조하라” (2020-03-26 12: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