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민생119센터 “상가 90%가 매출감소…‘임대료’ 대책이 가장 시급”
등록날짜 [ 2020년03월24일 16시21분 ]
 


 



영상 제공 : 정의당 뉴스채널 '정말' 

【팩트TV】정의당이 24일 서울 용산·은평, 인천 부평 지역을 대상으로 지역 상가 실태조사를  진행한 결과 90% 이상이 코로나19 사태로 매출 감소를 겪고 있으며 매출이 반토막 난 곳도 적지 않았다며 ‘전국민 100만원 재난기본소득’이 시급한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정의당은 중앙당과 서울·인천 및 지역 후보자 사무실을 ‘민생119센터’로 전환하고  지역 실태조사와 피해당사자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정의당 김종민·배복주 민생119센터장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용산·은평·부평의 1차 실태조사 결과는 참혹했다”며 “지역 상가들이 초토화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상가들은 임대료로 인한 고통이 가장 크다고 답변했으며  정부의 금융·세제 지원대책이 긍정적이지만 절차가 까다로워 실질적 도움이 되지 않는다거나 부족하다는 답변이 다수”라면서 “임대료 지원과 피해 소득에 대한 직접 지원을 요구하는 만큼 정부도 이에 대한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중간 취합 결과 ▲복잡한 방식의 간접지원 대신 전국민 재난기본소득 100만원 직접지원 ▲반값 임대료 국가 직접 지원 ▲세금 및 각종 공적보험 면제 ▲5인미만 사업장의 노동자 해고·강제휴직·무급휴직 금지 추진 및 임금손실 지원 등을 촉구했다.
 
아울러 “다음 주까지 모든 캠프가 민생119센터로 전환하고 전 지역의 실태조사를 완료해 상인들의 요구를 정부에 전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n번방 원포인트 임시국회' 소집 요구 (2020-03-24 16:46:28)
[영상] 오세훈·나경원 “대진연 선거방해는 ‘조직적 부정선거’…후보차원 대응도 검토” (2020-03-24 15:4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