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 “당대표까지 빌려온 위헌정당…법원, ‘가처분신청’에 마땅한 판단 내려달라”
등록날짜 [ 2020년03월20일 12시11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영상 제공 : 정의당 뉴스채널 '정말' 

【팩트TV】정의당은 20일 미래한국당이 원유철 의원을 신임 당대표로 추대하자 “의원 꿔주기에 이은 당대표 꿔주기”라며 “명백한 헌법 위반마저 손 놓은 선관위는 왜 존재하는 것이냐”고 강하게 비판했다. 
 
정호진 정의당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비례대표 명단이 대의원에 의해 부결되면서 한선교 대표를 비롯한 최고위원 전원이 사퇴하자 미래통합당은 기다렸다는 듯이 원유철 의원 파견을 검토하더니 오늘은 미래한국당 신임 대표로 추대됐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통합당이 위헌적인 가짜정당 미래한국당을 만들어 현역 의원을 꿔주고 비례대표 공천까지 좌지우지하더니 당대표를 꿔주는 것쯤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것 같다”며 “하는 짓마다 위헌세력임을 과시하는듯 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실상 한 몸인 두 집단이 개정된 선거제도의 취지를 완전히 뒤엎고 국민의 선거권을 침해하는 대도 선관위가 완전히 손 놓고 있다”며 “도대체 선관위가 왜 존재하는 것이냐”고 반문했다.
 
아울러 “정의당은 미래한국당의 등록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제출한 바 있다”며 “오늘 법원은 헌법과 현행법에 의거해 엄정하고 마땅한 판단을 내리길 촉구한다”고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미통당, '50조원+α 규모' 정부민생금융안정패키지 프로그램은 허수 (2020-03-20 15:15:20)
[영상] 홍성문, 민생당 탈당 “민생 뒷전 민생당에 무한한 책임 느낀다” (2020-03-20 11:4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