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민생119센터 “민생 사각지대 실태조사…직접지원 ‘2차 추경’ 요구할 것”
등록날짜 [ 2020년03월17일 16시25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영상 제공 : 정의당 뉴스채널 'NEWS정말' 



【팩트TV】정의당이 17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민생119센터를 설치하고 피해사례 수집 및 현장방문 사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정부에 직접지원 확대를 위한 2차 추경을 요구하겠고 재난기본소득 실현 방안도 검토하겠다는 방침이다.
 
김종민·배복주 공동본부장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와 국회의 코로나19 대책은 무너지는 취약계층의 구체적 삶에 기반해야 한다”며 “피해의 양상이 다른데 과거의 대책만 반복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김 본부장은 “정의당의 모든 후보와 중앙당은 전화상담 및 온라인을 통해 광범위한 피헤사례를 수집하고 지역 민생119센터는 발로 뛰며 자영업자의 매출이 얼마나 떨어졌으며 노동자가 얼마나 해고되고 사회안전망의 수혜는 받고 있는지, 농민들의 위기는 없는지 실태를 파악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의당의 15조 1천억 추경 증액 요구는 민생피해 직접지원, 대구경북지역 재난기본소득, 돌봄의 국가책임, 공공의료의 강화 등 코로나19 민생피해를 극복하기 위한 최소한의 대책”이라며 “오늘 민생피해의 사각지대와 전면적인 직접지원이 빠진 추경안이 국회를 통과할 경우 즉가 2차 추경 돌입을 촉구하겠다”고 말했다.
 
배복주 공동본부장은 “코로나19 사태로 확인된 불평등과 인권 문제에 주목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가의 공적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장애인에게 적절한 지원 없는 자가격리는 또다른 재앙이며 재난안전취약계층에게 공공병원 및 병상 부족은 치명적”이라면서 정부에 “ 기본적인 ‘정보접근’부터 ‘감염예방’, 그리고 ‘자가격리 및 확진자 지원’에 이르기까지 보다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지원대책 수립해달라”고 촉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함슬옹, “공관위 ‘불출마 권유’ 엄중 조사해달라” (2020-03-17 17:25:57)
[영상] 윤상현 “동구미추홀을 안상수는 무개념 공천…원점 재검토 하라” (2020-03-17 11:5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