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풀영상] 정의당 천호선 대표 "복지국가 선도 정당 되겠다"
등록날짜 [ 2014년01월09일 13시48분 ]
팩트TV뉴스 편집국

【팩트TV】9일 오전 천호선 정의당 대표가 국회 귀빈식당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북유럽 사회민주주의 복지국가의 장점을 차용한 21세기 한국형 사민주의를 선보일 것이며, 복지국가 선도 정당으로 6월 지방선거를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에게 국정운영 기조의 전환이 필요하다면서 국가기관의 선거개입이 드러난 것만으로도 국민에게 고개 숙여 사과해야 하며, 공공연히 벌어진 수사방해로 현 정권 역시 수사를 받아야 할 당사자가 됐다면서 특검 수용만이 민생으로 가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라고 주장했다.
 
더불어 민영화로 나아가려는 것은 위험천만한 도박이며, 민영화 도미노는 국민의 삶을 파괴하게 될 것이라면서, 이처럼 박근혜정부의 오만과 독선이 심해질수록 개헌 여론은 커지게 되며 정의당은 한계에 다다른 권력구조의 개편 방안을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천 대표는 이미 한계에 도달한 금융·부채·수출 주도의 성장모델에서 벗어나 시장은 공정하고, 공공부문은 정의롭고, 협동경제는 확대되어야 한다면서 금융자본의 투기를 통제해 국민경제의 안정을 도모하고 시민의 경제 능력을 성장의 원동력으로 하는 성장전략을 제시했다.
 
또한 조세정의에 입각한 복지증세를 통해 보편적 복지를 실현해 나갈 것이며, 평화 없는 복지국가는 있을 수 없다면서 북한의 인권문제 등 비판 할 것은 비판하면서도 과감한 경협 추진으로 상호 이익을 통한 적극적 평화유지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뉴스 편집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기명 칼럼] ‘사라 베르나르’의 눈물 (2014-06-11 11:40:00)
천호선 “한국형 사민주의로 양당독점 깨겠다” (2014-01-09 12:3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