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이주영·김재경 “중진들 무차별 학살”…‘경선중단·배제철회’ 요구
등록날짜 [ 2020년03월13일 15시15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미래통합당이 사천 논란을 빚은 김형오 공관위원장 사퇴 이후 공천배제 철회를 요구가 쏟아지면서 몸살을 앓고 있다. 국회부의장 이주영 의원과 김재경 의원도13일 배제 결정을 ‘경남권 중진 학살’로 규정하고 당 지도부에 정치적 해결을 요구하고 나섰다.
 
이주영·김재경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관위의 ‘50% 컷오프-중진 배제’라는 자의적 기준에 의해 공천 배제를 당했다”며 “받아들이기 어려운 결정”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통합당 소속 경남지역 의원 11명 중 2명은 불출마, 3명은 공천배제를 당했고 원외인사인 홍준표·김태호도 배제당했다”며 “현재 경선 대상을 포함 초·재선 6명뿐 3선 이상 중진은 한 명도 남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나아가 “컷오프 대상 의원들이 다양한 경로로 부당함을 주장했지만, 여전히 시정되지 않고 있다”며 “중진 전부가 다선이라는 이유로 공천에서 배제당하는 것은 전국 어느 권역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정치적 불이익”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 지도부는 현재 진행 중인 경선을 잠정 중단하고 유례없는 중진의원 배제 결정에 대한 정치적 해법을 모색해달라”고 요청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 “국회진출 돕겠다”…민생·정의 '비례연합정당' 참여 요청 (2020-03-13 15:50:44)
[영상] 정의 “민주당, 반칙과 꼼수의 길 선택”…비례연합정당 참여 질타 (2020-03-13 12:2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