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당 춘천 시·도의원들 “온전한 춘천분구 아니면 원래대로…”
등록날짜 [ 2020년03월06일 16시10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팩트TV】더불어민주당 소속 춘천지역 총선 예비후보와 시·도의원들이 6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강원도 9석과 온전한 춘천 분구 약속을 지키지 못할 거면 차라리 춘천을 단일 선거구로 유지해달라”고 촉구했다. 춘천이 지역구인 김진태 미래통합당 의원은 춘천을 갑을로 나누는 대신 춘천을과 홍천을 붙이자고 제시한 바 있다.
 
이들은 “춘천시를 공중분해 시켜 인근 시군과 붙이는 모든 선거구획정안을 단호히 반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여야가 강원 9석과 온전한 춘천 분구에 협조하기로 약속했으나 돌아온 것은 춘천 시민의 자존심을 짓밟는 누더기 획정안”이라며 “강원도 8석을 유지하기 위해 도청소재지를 공중분해 시키는 것은 춘천 발전에 역행하는 처사”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춘천을 나눠 인근 시군과 붙이는 모든 안을 거부한다”며 “국회와 선거구획정위원회는 강원도 9석, 춘천 온전한 분구 약속을 이행하지 않을거면 차라리 춘천 단일선거구를 유지시켜 달라”고 주장했다.
 
육동한 예비후보는 “지역이 갈기갈기 찢어지고 춘천의 정체성이 와해되는 지경을 맞이하게 됐다”며 “다른 지역의 희생을 원하지 않는다. 당초 논의한 대로 강원도 9석의 틀 안에서 온전한 자체 분구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허영 예비후보는 “강원도는 서울 면적의 400배”라며 “면적을 고려하지 않고 인구수만 가지고 인근 지역과 묶는 선거구 논의를 수용할 수 없다”며 “시간이 촉박하다고 선거법 취지에 어긋나는 결정을 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근로기준법 전면 적용’ 등 4·15총선 노동공약 발표 (2020-03-09 11:15:10)
[영상] 정의당 “통합당은 정치 좀먹는 괴물…어떤 위성정당도 반대” (2020-03-06 15:1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