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김진태 “춘천분구, 쪽박 깨지 말라”…‘춘천갑·춘천을+홍천’ 선거구 제안
등록날짜 [ 2020년03월05일 15시49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팩트TV】미래통합당 김진태 의원은 5일 여야3당 원내대표가 춘천을 갑·을로 나누고 춘천갑은 철원·화천·양구, 춘천을은 홍천과 묶는 안에 합의한 것과 관련 “도대체 뭐 하자는 거냐”며 “게리맨더링으로 춘천이 잘려 나가게 됐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춘천시의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가 강원도 공룡선거구(태백·횡성·영월·평창·정선, 홍천·철원·화천·양구·인제)가 문제라며 선거구획정안을 돌려보냈는데 이제 다른 문제에 직면하게 됐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선거구 획정을 위한 인구 기준에서 불과 2,500명이 넘는 데 왜 4만4천 명을 떼네 철원·화천·양구에 줘야 하느냐”며 “말도 안 된다. 6개 시군 선거구는 안 되고 춘천 걸레맨더링은 괜찮다는 것이냐”고 비난했다.
 
이어 “분구를 안 해줄 거면 최고한 현행유지라도 해줘야지 도대체 뭐 하자는 거냐”며 “상한선을 넘는 곳만 덜어낼 수 있도록 해줘야지 2,500명 넘는다고 5만을 내놓으라니…춘천시민을 철원·화천·양구 주민처럼 살라는 것이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동냥은 못 해줄망정 쪽박은 깨지 말아달라”며 “대안으로 춘천과 지리적, 역사적, 정서적으로 같은 생활관인 홍천과 통합하는 안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어제 ‘5·18 막말’ 논란을 일으켰던 김진태 의원의 공천을 확정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 “추경 승인하기엔 부족…‘직접지원’ 방향 대전환 필요하다” (2020-03-05 16:38:46)
[영상] 추혜선 “등기가 코로나19 배달할라…집배원 ‘비대면 준등기’로 전환해야” (2020-03-05 15:0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