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게임노동자’ 출신 류호정, 정의당 비례대표 경선 출마 “심상정 뛰어넘겠다”
등록날짜 [ 2020년02월13일 12시55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영상 제공 : 정의당 뉴스채널 '정말'


【팩트TV】류호정 정의당 IT산업노동특별위원장이 13일 “심상정을 뛰어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며 비례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이른바 ‘판교 오징어잡이 배’의 불을 끄겠다며 게임업체에서 노동조합 설립을 추진하다가 권고사직 당한 게임노동자 출신이다.
 
류 위원장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결코 포기할 수 없는 꿈만 남기고 모든 것을 바꾸자던 심상정의 제안에 정면으로 응답하겠다”며 “정의당 비례대표 1번 국회의원이 되어 진보정치를 업데이트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드라마 ‘송곳’의 실제 모델 하종강 성공회대학교 노동아카데미 주임교수마저 ‘정치인들이 노동을 지우려고 하는데 당신은 괜찮겠냐’고 걱정하지만, 나쁜 프레임에 갇힌 노동을 구출해야 한다”며 “전환의 노동정치를 맡겠다. 그것이 젊은 정치인 류호정이 감당해야 할 몫”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국회의원이 되면 ‘불평등해소법’과 ‘전태일3법’부터 추진하겠다”면서 “반대파와 영리하게 협상하고 과감하게 결단해 노동이 당당한 대한민국으로 가는 출발점을 만들고 우리의 삶을 실제로 변화시키겠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총선을 앞두고 다양한 인사 영입과 단체 연대를 추진 중이지만 정의당의 진짜 대표 선수는 당에서 교육받고 훈련하며 활동해온 사람이 되어야 한다”면서 “정의당의 영향으로 삶과 직업이 바뀐 류호정이 대표선수가 되겠다”고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당 영입인재 백경훈 “조국수호 심상정 잡겠다”…경기고양갑 출마 (2020-02-13 14:57:20)
[영상] 지상욱 “유승민 내려놨는데 통준위 지분싸움”…‘과감한 결단’ 경고 (2020-02-13 12:0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