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김종민 부대표, 정의당 비례대표 경선 불출마 선언 “지름길 대신 전략지역 선택”
등록날짜 [ 2020년02월12일 14시37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영상 제공 : 정의당 뉴스채널 '정말' 


【팩트TV】준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으로 정의당 비례대표 경선 출마자가 쏟아지는 가운데 12일 김종민 부대표가 “지도부의 역할은 정치 신인의 등용문인 비례대표를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에게 내줘야 한다”면서 비례대표 경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정확히는 비례비표 경선 출마를 양보하고 전략지역에 출마한다는 선언이다.
 
김종민 부대표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비례대표 출마는 국회의원 당선으로 가는 지름길이나 총선 전략을 주도해왔던 위치에서 비례대표를 출마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생각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故 노회찬 의원과 심상정 대표로 비례대표 출신으로 정의당에게 비례대표 출마는 국회의원으로 가는 기회가 되어왔다”며 “저의 불출마가 청년·여성·장애인·성소수자·농어민 등 사회적 불평등의 당사자에게 연단이 1개 더 생기는 것이라면 의미가 크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의당 비례대표 경선은 40여 명의 후보가 펼치는 정당사에서 가장 치열하고 가장 아름다운 경선이 될 것”이라며 “저는 6411번 버스가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승객 대신 안전점검 기술자, 청소부가 되는 것을 택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의 전략에 따라 지역에 출마할 것이며 당과 의논에 조만간 전략지역을 선정하겠다”며 “이제 당의 총선전략을 짰던 부대표에서 국민의 삶을 변화시킬 전략을 짜는 지역후보가 되어 판을 가는 정의당의 대표주자게 되겠다”고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한창민, 정의당 비례대표 경선 출마 “노무현·노회찬 ‘북유럽 복지국가’ 꿈 이루겠다” (2020-02-12 14:59:25)
[영상] 김현아 “일산이 분당·강남보다 못한 게 뭐냐”…김현미 지역구에 출마 (2020-02-12 12:4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