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 “법무부, ‘공소장 국회제출→언론 공개’ 나쁜 관행에 제동”
등록날짜 [ 2020년02월06일 12시09분 ]
영상팀(배희옥 김대왕 이정환 기자)
 

【팩트TV】더불어민주당은 6일 “법무부는 공소장 전문을 한 번도 공개한 적이 없다”며 자유한국당의 공소장 제출 거부 주장에 대한 맞대응에 나섰다.
 
또한 “국회 법사위가 피의자보다 공소장 전문을 먼저 제출받아 공개해야 할 이유가 무엇이냐”며 “자료제출 요구에 응해 공소장을 제출하면 의원실 통해 언론에 공개되는 나쁜 관행에 제동을 건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해식 민주당 대변인은 6일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열고 “국회 법사위의 울산 사건 관련 자료제출 요구에 법무부가 공소장 요약본을 제출하자 ‘공소장 비공개’ ‘자료제출 거부’로 규정하고 비난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사건 피의자와 변호인들이 공소장 부본을 전달받지 못하고 방어권을 행사할 준비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 국회로부터 자료를 입수한 언론의 취재 공세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되는 것은 결코 정상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공정한 재판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고 개인정보의 무분별한 유출을 막을 뿐만 아니라 무죄추정의 원칙 등 국민의 기본권 보호를 위해서라도 법무부의 조치는 만시지탄”이라며 “정쟁거리로 전락시킬 것도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영상팀(배희옥 김대왕 이정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한국당, ‘노는 공무원’ 취급하더니 소방공무원 ‘위험수당 올리겠다’ 총선공약 발표 (2020-02-06 15:10:20)
[영상] 박형준 “통합신당준비위원회 출범, 2주 내 ‘통합신당’ 창당이 목표” (2020-02-06 11:2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