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 “한국당, 장관도 오라가라 검찰에 인사권 주자고? 무모하고 미련“
등록날짜 [ 2020년01월10일 12시22분 ]
 

【팩트TV】더불어민주당은 10일 자유한국당이 총선 1호 공약으로 ‘공수처 폐지’와 ‘검찰인사권 이관’을 내세우자 “스스로 불러온 재앙의 첫 희생자는 괴물을 만든 자신이 될 것”이라며 “무모하고 미련한 발상”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해식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열고 “한국당이 공수처폐지를 총선 1호 공악으로 내건 것도 모자라 검찰통제 장치인 법무부 장관의 인사권을 검찰총장에게 이관하겠다는 최악의 맹독성 공약까지 남발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인사권을 가진 법무부 장관도 인사안 들고 오라 가라 하는 오만불손의 극치는 보이는 데 인사권까지 넘겨준다면 ‘조직에 충성하는’ 집단의 무한폭주를 보게 될 것”이라며 “정치검찰에 이슈 생산용 공장을 차려주는 것과 같은 행위”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의 무모하고 미련한 공약이 만에 하나 실현될 경우 누구도 통제할 수 없는 정치괴물이 등장하게 될 것이고 그 첫 희생자는 괴물을 만들어낸 당사자인 자유한국당이 될 것”이라며 “검찰독재시대를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불러올 재앙을 냉정하게 깨닫고 공약 철회에 나서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서영교 “미혼부 출생신고 사각지대 없앤다”…‘사랑이와 해인이법’ 대표발의 (2020-01-10 14:57:31)
[영상] 정의 “쪼개면서 합치자는 한국당, 위성정당-보수통합 본질은 꼼수of꼼수” (2020-01-10 12:0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