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 “한국당 위성정당 꼼수에 영입인재들 ‘철새정치인’ 된다”
등록날짜 [ 2020년01월09일 12시11분 ]
팩트TV 신혁 기자
 

【팩트TV】더불어민주당은 9일 자유한국당 영입 인재들이 입당원서의 잉크도 마르기도 전에 ‘비례자유한국당’ 당적 이동이 불가피해지면서 초단기 철새정치인으로 전락할 처지가 됐다고 비판했다.
 
이해식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열고 “한국당의 꼼수 위성정당인 비례자유한국당이 어제 중앙선관위의 정당 청당준비위원회 명부에 공식적으로 이름을 올렸다”며 이같은 지적에 나섰다.
 
이 대변인은 “체육계 최초로 미투를 선언한 김은희 씨, 탈북자 출신의 지성호 씨 등 한국당 영입 인재들은 정치를 시작도 하기 전에 당적을 옮기는 철새정치인이 될 상황”이라며 “당리당략 때문에 아까운 인재를 망가뜨리는 막장 꼼수 드라마”라고 질타했다.
 
또한 “한국당이 지역구 기호 2번에 맞춰 정당투표를 2번째 칸으로 홍보하기 위해 원내 3정당으로 만든다는 계획도 세웠다고 한다”며 “이를 위해 수많은 자당 의원들도 당적을 옮겨야 할 처지가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비례자유한국당이 창준위 결성 신고가 됐지만 당명까지 허용된 것은 아니다”라며 “중앙선관위는 한국당이 야바위 같은 수법으로 유권자를 현혹해 표를 얻으려는 불순한 의도를 허용해선 안 된다”면서 “면밀한 법적 검토를 통해 현명한 판단을 내려달라”고 당부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박형준 “통합 키워드는 ‘혁신·확장·미래’…대안세력 기틀 만들겠다” (2020-01-09 15:59:56)
[영상] 민주 “윤석열 항명은 ‘대통령 인사권’에 대한 도전…오만방자한 행태 엄벌해야” (2020-01-09 11:3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