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 “심재철 등 문희상 에워싸고 책상 쾅쾅…의사방해죄로 고발해야”
등록날짜 [ 2019년12월24일 12시49분 ]
팩트TV 신혁 기자
 

【팩트TV】더불어민주당은 24일 자유한국당이 패스트트랙 법안의 국회 본회의 표결을 막겠다며 예산안 부수 법안에 대한 무더기 수정안 제출과 필리버스터를 동원하자 “국민을 외면한 꼼수와 발목잡기”라고 비판했다.
 
이재정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한국당이 국회선진화법과 국회자율권도 무시한 채 반대를 위한 반대로 일관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필리버스터가 불가능한 예산 부수 법안 22건에 대해선 300여 건 가까운 수정안을 제출하고, 이를 제외한 모든 안건에 필리버스터를 신청했다”며 “오직 본회의 지연만을 위해 사력을 다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나아가 “심재철 원내대표와 이주영 국회부의장은 파일철로 의장석을 내려치거나 토론자 진입을 막는 의사방해 행위까지 일삼았다”면서 “국회사무처는 국회법 166조 ‘국회 회의 방해죄’ 위반에 대해 형사고발 등 단호한 조치를 통해 재발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한국당에서 국회에 집권세력에게 철저히 짓밟혔다고 주장하지만 왜 자당의 필리버스터에 국민이 공감조차 하지 않는지 스스로 돌아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김재원 “연동형비례제 통과되면 ‘비례한국당’ 만든다” (2019-12-24 14:33:51)
[영상] 한국당 “원안위, 정권 빌붙어 ‘월성1호기’ 폐쇄 시도…청와대 지시냐” (2019-12-24 12:2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