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한국당, ‘원정출산·채용비리 부적격’…공천 기준 강화
등록날짜 [ 2019년12월11일 11시13분 ]
팩트TV 신혁 기자
 

【팩트TV】자유한국당이 내년 총선을 앞두고 입시·채용·병역·국적 등 4대 분야의 비리가 적발될 경우 공천 부적격 처리를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당 총선기획단은 11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 상식에 맞춘 공천 부적격 기준을 대폭 강화하겠다”면서 “특히 4대 분야에 대해서는 철저한 검증을 통해 자녀 및 친인척 등이 연루된 비리가 적발될 경우 예외 없이 부적격 결정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재임 중 불법·편법으로 재산을 증식하거나 권력형 비리 및 부정청탁 관련자에 대한 공천을 원천 배제하고, 조세범 처벌법 위반자, 고액상습체납 게재자 등 납세의 의무를 회피한 자도 부적격 기준을 엄격하게 적용하겠다”고 강조했다.
 
성 범죄와 관련된 공천 부적격 기준도 강화했다. 총선기획단은 “도촬·몰카·스토킹 범죄를 비롯해 미투·성희롱·성추행, 가정폭력, 데이트폭력, 여성험오 발언, 아동학대, 아동폭력에 대해 가차 없이 부적격 처리를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발맞춰 국민의 상식에 맞도록 당규상 부적격 기준을 대폭 강화하겠다며 “살인·강도 등 강력범죄의 경우 하급심에서 집행유예를 받은 자에서 유죄판결을 받은 자로 기준을 강화하고, 성범죄에 대해서도 벌금형 이상에서 기소유예 포함 유죄취지 형사처벌이 전력이 있는 자로 상향하겠다”고 설명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하태경 “문정권 방치하면 국가부도…사생결단 투쟁하겠다” (2019-12-11 11:33:05)
[영상] 정의당 “민식이법·하준이법 통과…남은 '어린이생명안전법' 발목 잡지말라” (2019-12-10 16:3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