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한국당 ‘필리버스터’는 정신나간 짓…차라리 ‘의원직 총사퇴’ 하라”
등록날짜 [ 2019년11월29일 16시03분 ]
팩트TV 신혁 기자
 

【팩트TV】정의당은 29일 자유한국당이 국회 본회의에 상정된 199개 안건 전부에 필리버스터를 신청면서 ‘유치원3법’은 물론 ‘민식이법’, ‘해인이법’, ‘청년기본법’, ‘과거사법’, ‘소상공인보호법’ 등이 줄줄이 자동폐기될 위기에 처하자  “한 마디로 정신 나간 짓”이라며 “차라리 의원직을 총사퇴하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여영국 정의당 대변인은 “한국당의 필리버스터 신청은 정치개혁·사법개혁 법안은 물론 본인들이 처리를 약속한 비쟁점법안마저 막겠다는 것”이라면서 “혹시 황교안 대표가 한유총 고문변호사라서 유치원3법을 저지하겠다는 것이냐”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민심이 반영되는 선거제가 되면 밥그릇이 줄고 공수처가 설치되면 비리 집단인 자신들이 제1수사 대상이 되니 반대한다고 치지만 어린이 생명 안전법과 과거사법은 안중에도 없고 소상공인 보호는 말로만 외쳤다는 것이냐”고 지적했다.
 
나아가 “청년들 모아놓고 꼰대질 하더니 정작 청년 지원 법안은 내팽개쳤다”면서 “한유총의 고문변호사 황교안과 그가 대표인 한국당이 어린이생명안전법, 과거사법, 청년기본법, 소상공인보호법, 유치원3법 거부로 국민을 고문하려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아울러 “지금이 다음 총선 룰을 결정할 마지막 기회”라며 “한국당은 당장 집 나간 정신을 바로잡고 필리버스터 결정부터 철회하거나 차라리 의원직을 총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 “한국당 인간말종들, 필리버스터? 의원직 총사퇴나 하지” (2019-11-29 16:22:39)
[영상] 수원·용인·고양·창원 의원들 “행안위, 수백만 염원 ‘특례시법’ 외면하지 말아달라” (2019-11-29 15:1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