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을지로위원회 “립서비스 그만! 민생법안 처리할 ‘여·야 민생연대’ 만들자”
등록날짜 [ 2019년11월07일 14시59분 ]
팩트TV 신혁 기자
 

【팩트TV】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가 7일 20대 마지막 정기국회 한 달간 민생법안을 집중적으로 다룰 ‘여·야 민생연대’ 구성을 야당에 제안했다. 여야가 제출한 민생법안을 각 당 정책담당자와 해당 상임위원회 간사가 참여한 협상테이블에서 집중 논의해 속도감 있게 처리하자는 것이다.
 
박홍근 위원장을 비롯한 을지로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 83%가 20대 국회에서 일을 잘 못 했다고 하고 법안처리는 31.2%로 역대 최저”라며 “정치가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고 억울한 일을 당하지 않도록 하는 것인데 얼굴을 들고 다닐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600만 자영업자를 지키자는 말은 많이 하면서 정작 자영업자와 골목상권을 보호하는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 프랜차이즈 본사의 갑질을 막는 가맹사업법 개정안, 그리고 기술탈취방법지, 제로페이법, 죽은채권부활금지법 등 이들의 목소리를 대변할 법들은 통과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20대 국회가 최악의 국회라는 오명을 벗을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며 “남은 한 달간 민생을 최우선으로 초당적 협력에 나서자”며 “정치공세용으로 필요할 때만 국민을 입에 담지 말고 민생살리기 입법의 성과로 국민들게 평가받자”고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지상욱 “국민도 모르게 北 주민 2명 송환…상임위서 밝혀낼 것” (2019-11-07 16:02:01)
[영상] 민주 “황교안, ‘보수대통합’은 급조된 정치쇼…쇄신론 분출하자 국면전환” (2019-11-07 13:0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