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한국당 ‘1차 영입인재’ 이진숙, 나치 아이히만 연상…노조탄압·세월호 보도참사”
등록날짜 [ 2019년11월01일 12시18분 ]
팩트TV 신혁 기자
 

【팩트TV】정의당은 1일 자유한국당이 ‘1차 영입인재’에 포함된 이진숙 전 대전MBC 사장이 자신의 노조탄압을 두고 ‘회사 일을 했을 분’이라고 답변한 것과 관련 “나치 전범인 아이히만이 연상된다”고 비판했다.
 
오현주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이 전 MBC 사장이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MBC 노조 탄압에 대해 ‘회사 일을 했을 뿐’이라고 답했다”면서 “유대인의 목숨을 빼앗던 아이히만이 법정에서 ‘맡겨진 일을 했을 뿐’이라고 했던 장면이 생각난다”고 말했다.
 
그는 “(‘세월호 전원 구조’ 오보 당시 보도본부장이었던) 이 전 사장이 세월호 참사 보도와 관련해선 제대로 된 답변조차 내놓지 않았다”며 이를 두고 ‘악의 평범성’이 드러나는 대목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이어 “걸프전 종군기자로서의 보도정신은 높이 사지만 도대체 언제적 얘기냐”며 “그가 관리자와 책임자로 이동 후에 보여줬던 모습은 실망을 넘어 무책임과 권력에 아부하는 모습뿐이었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공관병 갑질논란 박찬주 전 대장에 이어 MBC 노조탄압 이진숙 전 대전MBC 사장까지 자유한국당은 극심한 구인난에 시달리고 있다는 것만 보여줬다”고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당 “5년 만에 드러난 구조헬기 응급학생 외면…사참위 활동기간 연장해야” (2019-11-01 14:00:56)
[영상] 한국당 “채용비리 의혹이 사실로…서울교통공사 사장-노조위원장 검찰 고발” (2019-11-01 11:4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