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당 “‘병신같은게’ 욕설 여상규, 인격미달…법사위원장 물러나야”
등록날짜 [ 2019년10월08일 15시33분 ]
 

【팩트TV】더불어민주당이 8일 국정감사 도중 여당 의원을 향한 ‘병신같은게’ 발언으로 막말 파문을 일으킨 여상규 자유한국당 의원에 대해 “사람으로서 최소한의 인격조차 갖추지 못했다”며 국회 징계절차 착수를 촉구했다.
 
이재정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경찰의 출석요구에 세 차례 불응으로 체포영장이 발부됐어야 할 피의자 여상규 의원이 법사위원장 자리에 앉은 채로 국감이 진행된 것 부터가 말이 안 되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명색이 판사까지 했던 여 의원이 (패스트트랙 국면 당시) 채이배 의원을 의원실에 감금한 바 있다”며 “어제 국정감사에서는 자신에 대한 수사를 하지 말라며 검찰을 겁박하고, 이에 대한 여당 의원의 문제제기에 ‘웃기고 앉았네. 병신같은게’라며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설을 내뱉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회의원이라는 막대한 권한, 법사위원장이라는 엄중한 권한을 자신에 대한 수사를 무마하는 일에 남용하고 수사를 방해한 직권 남용은 명백한 위법”이라며 “여상규 의원은 즉각 사퇴하고 법사위원장 자리에서 내려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여상규 의원의 위원장직 사퇴와 국회의원 자격에 대한 준엄한 심판이 국회가 국민의 신뢰를 되찾는 첫 단추”라며 “사퇴하라! 심판하라! 이것이 국민의 목소리”라고 덧붙였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자유한국당 “무자격 조국이 검찰개혁? 가족 수사나 방해하지 말라” (2019-10-08 15:56:09)
황교안 “문대통령, 친문 수장이냐?…조국 탄핵이 진짜 민심” (2019-10-08 15:1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