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의당 “문대통령, 톨게이트 수납원 ‘직접고용’ 요구에 응답해야”
등록날짜 [ 2019년09월19일 12시37분 ]
팩트TV 신혁 기자
 
【팩트TV】정의당은 19일 직접고용 요구를 둘러싼 톨케이트 요금 수납원과 한국도로공사의 충돌에 “자회사 정규직화는 최악의 꼼수”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나서야 한다고 요구했다.
 
유상진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도로공사가 수납원이 직접고용 대상이라는 대법원의 판결에도 여전히 자회사 고용을 강요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노동자 250명이 지난 9일부터 김천에 있는 도로공사 본사 점거투쟁에 돌입했고 이 과정에서 지난 추석 기간 구사대와 경찰에 의해 심각한 인권침해가 발생했다”면서 “대법원 판결 이행을 요구하는 조합원들을 폭도로 몰고 탄압하는 행태에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강래 사장은 정부의 정규직화 공약 취지를 더 이상 퇴색시키지 말고 그 자리에서 물러나야 한다”며 “정의당은 톨게이트 노동자 문제 해결에 국정감사 증인 채택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정규직화의 모범을 보여야 할 공공기업이 도리어 꼼수를 부려 자회사 방식으로 정규직화를 하는 것은 두고두고 최악의 사례로 남아 노동 전반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칠 것”이라며 “청와대는 더 이상 묵과하지 말고 직접 해결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당 “릴레이 삭발 본심은 ‘위기 탈출’…하나같이 위기의 정치인들” (2019-09-19 14:47:02)
류여해 “나경원 삭발해야 한국당 ‘삭발 릴레이’ 끝났다” (2019-09-19 11:2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