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박광온이 밝힌 검찰의 정치개입 공식 "검찰 압수수색=부정여론 6~7% 상승"
등록날짜 [ 2019년09월09일 15시14분 ]
영상팀(배희옥 김대왕 김준영 기자)
 



 

2019년 9월 9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박광온 의원은 "‘당사자 조사 없는 기소’, ‘자유한국당은 아는 기소’, ‘청문회를 뒤엎는 기소’를 두고 검찰 안팎에서 많은 지적이 있었다. 수사를 넘어서는 정치 행위라는 것이 지적의 핵심이다. 지난 2일 조국 후보자의 기자간담회로 의혹의 상당부분이 해소되면서 긍정 여론으로 돌아서는 과정에 하루 뒤인 3일 동양대 압수수색으로 여론이 혼란으로 바뀌었다. 여론조사 전문가는 압수수색이 있을 때 마다 부정 여론이 6~7% 정도 늘어난다고 한다. 지난 6일 청문회가 마무리되어가면서 역시 흐름이 반전되어 가는 상황에서 부인 기소가 또 판을 흔들었다. ‘한방 없는 맹탕청문회’라는 국회 발 기사는 어디로 가버리고, ‘부인 기소’라는 검찰 발 기사가 미디어의 중심을 차지했다. 인사권자인 문재인 대통령의 결정을 앞두고 여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결과가 됐다. 이번 조국 후보자 지명과 청문회 과정에서 검찰과 일부 언론, 자한당의 공교로우면서도 참으로 절묘한 연합 공세가 여론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우리는 봤다. 그 과정에서 구태정치, 무책임 보도, 수사기밀유출과 같은 버려야 할 유산들이 되풀이되어서 우리 앞에 나타났다는 것 또한 확인했다."며
‘개혁에 대한 반발과 반작용이 참으로 강하구나’ 라는 것을 거듭 확인했다. 하지만 이를 극복하지 못한다면 개혁은 다시 지연되어선 무산될 수밖에 없다는 절박한 우리들의 자세를 확인한 것도 사실이다. 강물은 때로 굽이쳐 흐르지만 바다를 포기하지 않는다. 국민들도 결코 개혁을 포기하지 않는다."고 하였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영상팀(배희옥 김대왕 김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나경원 “범죄냄새 진동하는데 ‘조국 적격’이라니? 민주당 ‘망국신(亡國臣)’ 되지 말라” (2019-09-09 15:20:23)
[영상] 정경심 기소 정면반박한 박주민 "수사하고 기소해야지 기소하고 수사하는게 어딨나" (2019-09-09 13:47:49)